메뉴닫기
로그인 회원가입
English
  • 회원안내
  • 특별단체회원
  • 특별단체회원

특별단체회원

특별단체회원 초대의 글

 

   건설기술의 국제경쟁력 도약을 위해 2000년 "사단법인 국제교량학회 한국지회"로 출범한 우리 학회는 2014년 "사단법인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 로 거듭 발전하여 국내 교량설계 및 시공 기술 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제 협력체계 구축을 통하여 국제적 선진 기술의 정보 공유와 우리 기술의 국제화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국가건설기준의 책임집필기관인 우리 학회는 최신의 교량설계법을 반영하여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과 「케이블교량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을 작성하고, 이제는 신뢰도기반 한계상태설계법으로 전환시켰습니다. 또한,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기반시설물에 대한 설계 및 시공에 대해서도 적극 참여하여 출렁다리 설계 가이드라인을 국토교통부와 함께 집필 보급하였습니다.

 

  코로나로 촉발된 4차산업혁명의 가속화와 세계 여러 곳에서 자주 발생하는 극한기후 문제는 우리 학회가 다시 한번 변화할 수 있는 모멘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교량 및 구조 산업분야에서 디지털 혁신에 걸맞은 기술력을 장착하는데 역점을 두고 나아가고자 합니다. 모듈화 시공을 통한 생산성 향상, 성능기반설계법의 전면적 도입 및 레질리언스 성능확보, 새로운 교통수요에 부합하는 신형식 시스템 개발, 신소재 개발 및 Topology 최적화를 통한 탄소배출량 저감 등을 지향합니다. 더 나아가서 새로운 기술력을 바탕으로 참신한 디자인을 선도하는데 우리 학회 본연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교량건설산업을 고부가가치 지식기반 산업으로 혁신하기 위한 우리 학회의 비전이 실현되기 위해서는 유관 기관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귀 기관과 함께 이 비전을 실현하고자 특별단체회원 안내를 드리고 적극적인 동참을 요청 드리게 되었습니다. 특히, 우리 학회는 구조기술사회가 회원으로 참여하는 등 실무 지향적 조직이기 때문에 여러분들의 요구와 필요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특별단체회원으로 적극 참여하셔서 귀 기관의 구성원들이 급변하는 글로벌 건설시장에서의 스마트 건설기술 등 시급한 현장적용기술을 적기에 지원받으시기를 기대합니다.

 

  현재 우리 학회에서는 서울시설공단과 매월 PSC교량 오픈이노베이션을 공동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6월 24-25 양일간 도로교설계기준(한계상태설계법)에 대한 기술강습회를 개최하여 실무자의 기술역량을 높일 예정입니다. 이러한 기술적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매년 기술컨퍼런스 등 정기 행사를 통해 국내 회원간의 최근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고, 국제 학회 IABSE와 IABMAS의 한국지회를 두어 국제적 기술교류의 장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습니다. 2001년 IABSE 서울컨퍼런스, 2012년 IABSE Congress, 2020년 IABSE Conference를 주관했으며, 2006년과 2019년 2차례에 걸쳐 해상교량국제심포지움Ⅰ, Ⅱ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우리 기술자들의 해외 네트워크 구축을 강화하였습니다.

 

  건설 기술은 그 어느때보다도 큰 변화를 경험할 것입니다. 격변의 시기를 우리 학회와 함께 능동적으로 준비하시고자 하는 발주처와 공공연구소, 국내의 교량건설 관련 설계회사, 시공회사, 부품 및 공법 관련 전문회사를 특별단체회원으로 초대합니다. 특별단체회원으로 희망하는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4일

한국교량및구조공학회 회장 유 동 호

 

특별단체회원 안내

 

1) 특별단체회원 기준 및 연회비

구분

적용기준

연회비(만 원)

특급

⦁ 정부투자기관(건설분야), 협회 및 단체 등

⦁ 대형 건설사

300
1급

⦁ 중견 건설사 및 대형 엔지니어링 회사

⦁ 정부투자기관(기타) 및 지방공기업 등

200
2급

⦁ 중견 엔지니어링 회사, 자재회사 등

⦁ 기타 소규모 건설법인(전문건설업), 학교, 도서관 등

100

2) 특별단체회원 혜택

구분

우대사항

회원별 우대사항

공통 우대사항

특급

⦁ 무료행사참가 6인

⦁ 기술세미나, 기술교육 최우선적 배려

⦁ 학회지 광고, 홈페이지 배너 광고

⦁ 로그인 아이디 1개 제공

⦁ 학회 유료 행사, 발간도서 회원 우대가 적용

⦁ 학회지 제공

⦁ 최신 정보 이메일 송부

* 무료행사참가는 학회 정기행사에 한함

(현장견학 및 워크샵은 실비로 인하여 회원가 적용)

1급

⦁ 무료행사참가 4인

⦁ 기술세미나, 기술교육 우선적 배려

2급

⦁ 무료행사참가 2인

3) 특별단체회원 가입 방법

 

학회 홈페이지(www.kibse.or.kr)에서 [회원가입] - [단체회원가입] 후 작성하시거나, 특별단체회원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어 학회 사무국(Email: kibse@kibse.or.kr 혹은 Fax: 02-555-8395)으로 송부 부탁드립니다.

 

 

특별단체회원 가입하기 특별단체회원 가입신청서 다운로드